MTN NEWS
 

최신뉴스

[15초경제] "홀로그램으로 즐기는 겨울방학"...K-live 디지털체험전 개최

박소영 기자

thumbnailstart


좌상]
K-live 디지털 체험전

하단]
1월 31일까지 홀로그램 전시관 'K-live'에서 디지털 체험전

"겨울방학 특별 뮤지컬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으로"

VR 놀이기구·AR 모래놀이 등 무료체험…"즐길거리 가득"


KT는 겨울방학을 맞아 홀로그램 전용관 K-live(케이라이브)에서 어린이를 위한 홀로그램 공연과 디지털 체험전시를 다음달 31일까지 운영한다.

특별 편성되는 어린이 공연은 베스트셀러 만화를 원작으로 한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과 예술 속에 숨겨진 과학을 탐구해보는 교육 콘텐츠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이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2차원의 만화책에 나오는 캐릭터에 CG 특수효과를 덧입혀 3차원 입체영상으로 재탄생시킨 콘텐츠다.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은 역사적인 미술품에 숨겨진 인체의 다양한 모습과 비밀을 살펴보며 예술 속에 숨겨진 과학을 배울 수 있는 미디어아트쇼다.

K-live는 홀로그램 공연 외에도 미래형 실감 미디어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탑승형 VR 놀이기구와 AR 모래놀이를 설치했다.

더불어 10층에 마련된 전시 공간에서 홀로그램 공연의 제작과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설명할 예정이다. 교육자료와 겨울방학 필수과제물인 체험학습보고서도 무료 제공한다.

겨울방학 특별 공연과 체험전시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3회 11시, 12시30분, 14시 편성되며 인터파크, 위메프 등 온라인 예매도 가능하다.

KT 미래융합사업실 송재호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실감 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학습에 흥미를 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