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유위니아, 6인용 전기밥솥 '딤채쿡 레트로' 출시

이유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대유위니아는 IH 전기압력밥솥 '딤채쿡 레트로(Retro)'<사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딤채쿡 레트로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등 소형가구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한 6인용 제품이다.

전통 가마솥 밥맛을 구현한 기존 딤채쿡의 기능은 그대로 탑재하고, 트렌디한 분위기의 레트로(복고풍) 디자인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딤채쿡 레트로는 국내 최초로 '듀얼 조그 다이얼' 기능을 탑재했다. 기존의 '취사·확인 다이얼' 외 '스마트 밥맛 조절' 다이얼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 밥맛 다이얼은 미세밥맛조절 기능을 가진 특화 다이얼이다. 쌀 종류(햅쌀, 일반 쌀, 묵은 쌀)에 맞는 알고리즘 기술로 부드러운 밥'부터 '찰진 밥', '구수한 밥'까지 각 7단계의 밥맛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딤채쿡이 업계 최초로 전문교육을 받은 밥 전문가(밥 소믈리에)를 연구 인력으로 참여시켜 완성한 기능들도 함께 적용됐다.

대유위니아 딤채쿡 레트로는 ‘민트 그린’, ‘크림 화이트’, ‘로맨틱 레드’ 총 3가지 색상으로 제품 출하가는 50만 9천원이다.

최준봉 대유위니아 딤채쿡사업부장은 "대유위니아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