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학생 IT 연합 동아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강진규 기자





[테크M = 강진규 기자] 다음달 해커톤 형식으로 대학생들이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대학생 IT 연합동아리 NEXTERS, REAL, YAPP은 2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선릉 디캠프(D.CAMP) 다목적홀에서 4회 유니톤(UNITHON)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유니톤은 대학생들이 해커톤 형식으로 모여 일정 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구현, 개발하는 행사다. 해커톤은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연관 작업군의 사람들이 모여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것을 뜻한다.

대학생 IT 연합동아리들은 대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자유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아이디어를 구현해보자는 취지로 유니톤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15년 열린 1회 대회에는 13개 스마트폰 앱과 2개 웹서비스를 개발해 5개가 출시됐으며, 지난해 열린 2회와 3회 대회에서는 총 26개 앱, 6개 웹 서비스, 4개 게임, 1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개발했다. 대학생들은 네이버 API,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 등을 개발에 이용하기도 했다.

연합 동아리는 4회 대회에서 IoT 서비스 개발 부문의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또 핀테크 등 다양한 주제로 대학생들이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니톤 주최측은 오는 6일 참가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테크M = 강진규 기자(viper@techm.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