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S 2017] 송대현 LG전자 사장 "홈 IoT·로봇 앞세워 인공지능 가전 시대 열 것"

이유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송대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사업본부장 사장<사진>은 현지시각 5일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송 사장은 "홈 IoT와 로봇을 중심으로 미래 사업을 철저히 준비하고 프리미엄 브랜드와 혁신 기술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마케팅으로 LG전자 생활가전의 글로벌 위상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인공지능 기반 홈 IoT, 로봇 중심으로 미래 준비 철저

LG전자는 이번 CES 2017에서 가전 제품이 고객 생활 패턴 및 주변 환경을 학습해 스스로 작동하는 딥 러닝 기반의 생활가전을 선보이며 '인공지능 가전' 시대를 열었다. 스마트홈 서비스 ‘스마트씽큐(SmartThinQTM)’와 연계해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로봇도 공개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가전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지난 해 말 홈 IoT 및 로봇 관련 조직들을 통합해 ‘H&A스마트솔루션BD(Business Division)’을 신설했다. 이 조직을 중심으로 전사 역량을 투자해 새로운 스마트홈 서비스, 가정용 로봇, 상업용 로봇 등의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통신 기술과 딥 러닝 기술을 융합한 인공지능 가전을 꾸준히 선보여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향후 스마트홈과 연계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로봇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로봇청소기, 홈 IoT 등을 통해 축적해온 인공지능 및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해 가정용 및 상업용 로봇 개발에 적극 나선다.

LG전자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바탕으로 새로운 로봇 컨셉 및 기술 플랫폼을 지속 발전시켜 로봇 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 전사적 투자, 기술 혁신 기반으로 초프리미엄 전략 가속화

LG전자는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등 초프리미엄 브랜드도 지속 강화한다.

LG전자는 올해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출시 지역을 대폭 확대한다. 지난 해 한국, 미국, 유럽 주요 국가에 출시한 데 이어 올해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중동, CIS, 중남미 등 신흥시장에도 ‘LG 시그니처’를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는 최근 H&A사업본부 산하에 상품기획, 개발, 생산, 마케팅, 영업 등 ‘LG 시그니처’ 사업 전반을 총괄하는 ‘LG 시그니처 PMO(Program Management Officer)’를 신설했다. 각 국가별 사업 환경에 맞춰 ‘LG 시그니처’ 사업을 지속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LG전자는 지난 해 미국과 한국에 처음 선보인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차별화된 컨셉을 도입하고 마케팅 투자도 강화한다.

■ 빌트인, 시스템에어컨, 부품 등 B2B사업은 성장 확대

LG전자는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3년 전 미국에 처음 선보인 빌트인 브랜드 ‘LG 스튜디오’ 등을 앞세워 빌트인 사업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영업, 마케팅 등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한편 빌트인 신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는 시스템 에어컨 등 종합 공조 시장에서는 친환경∙고효율을 앞세워 일반 가정, 숙박시설, 상가건물, 사무실 등 건물의 특징에 맞춰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해주는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 LG전자는 세탁기의 인버터 DD 모터, 냉장고의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무선 청소기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 정수기의 인버터 컴프레서 등 핵심부품에 대한 투자를 대폭 강화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부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핵심 부품의 외부 판매도 지속 늘릴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