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멜론,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키패드 댓글창에 적용…카카오와 본격 시너지

조은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이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와의 본격적인 시너지를 예고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음악 콘텐츠 댓글창에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키패드'를 적용한 것이다. 앨범, 곡, 영상페이지 등 댓글창에서 프로도, 네오, 무지,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사용한 댓글 작성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톡 기능인 프로필뮤직과 연동을 강화해 멜론앱에서 음악을 감상하며 좋아하는 곡을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으로 바로 설정할 수 있다.

더불어 멜론은 이슈음악의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새로 신설한 ‘방금그곡’은 TV(9개 채널), 라디오(14개 채널) 총 360여개 프로그램의 방송음악 선곡표를 방송종료 직후 제공한다.

방송 전문가들이 선곡한 곡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검색 절차가 간소화되어 새로운 곡을 발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소개된 선곡표는 단독 플레이리스트로 생성 가능해 방송 회차별 음악을 기록, 보관도 가능하다.

디지털 음원서비스로는 처음으로 '차트그래프'를 모바일에 적용한다. 모바일앱 환경에 맞춰 UI를 시각화했다. 실시간 차트 1~3위의 차트 점유율을 그래프로 제공하고, 이용자 트렌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