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산업부·금융위, 4차 산업혁명 투자위한 3,000억 펀드 조성

강은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은혜 기자] 정부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육성하기 위해 3,000억원 규모의 정책 펀드를 조성한다.

1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금융위원회는 새로운 신사업을 창출한 핵심 기술에 투자하기 위해 3,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펀드는 산업부와 금융위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정부와 금융권의 투자재원을 바탕으로 조성된다.

펀드는 500억원 규모의 중소·벤처펀드 2개와 2000억원의 사모(PE)펀드로 구분된다. 기업 규모 및 산업 특성에 맞춘 투자를 위해서란 설명이다.

산업부 산업은행 성장사다리펀드 등의 자금과 민간 금융권에서 1500억원을 조달할 계획이다. 주요 투자대상은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친환경선박, 사물인터넷가전, 로봇, 가상현실 등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번 펀드는 산업부와 금융위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정부와 금융권의 투자재원을 공동으로 조성하는 대형 펀드"라며 "고위험 신산업 분야에 대한 투자 리스크를 경감시켜 민간의 적극적인 투자를 유도할 수 있도록 정부와 금융기관이 힘을 합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이달 출자 공고를 하고 오는 4월 펀드 운용사 선정 및 출자자 모집 등을 거쳐 연내 펀드 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