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택스리펀드기업 GTF, 국내 최초 유니온페이 최우수 협력사 단독 선정

UPI와 전세계 최초 ‘유니온페이 실시간 온라인환급 서비스’ 상용화
김성호 기자

브레인콘텐츠 자회사인 글로벌텍스프리(GTF)는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PI) 2016년 글로벌택스리펀드 협력사 중최우수협력사에게 시상하는 ‘Most Valuable Partner for Tax Refund Service’ 어워드에서 국내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단독선정 됐다고 19일 밝혔다.


UPI는 중국 최대 신용카드사로 중국 내 시장점유율은 99%에 달한다.이는 세계 관광시장의 최대 큰손인 요우커(遊客ㆍ중국인 관광객)들 대부분이 유니온페이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이에 GTFUPI 글로벌 택스리펀드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것은 매우 큰 의미가있다.


GTF의 이번 수상배경은 UPI와 전세계 최초로 개발한 유니온페이 실시간 온라인환급 서비스를 통해 요우커들에게 국내는 물론 싱가포르, 일본에서도 보다 편리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GTF는 이러한 서비스 노하우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현지에서도 사후면세점 및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션 게이든 UPI 부총재는 한국 No.1 택스리펀드 사업자인 GTF와 유니온페이 환급서비스를 함께 진행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보다 더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원 GTF 대표이사는 택스리펀드 최대 시장인 유럽에 진출할 무기는 GTF가 가진 택스리펀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니온페이 실시간 온라인환급 서비스와 같은 관광객들의편의성에 중점을 둔 양질의 서비스라며 이번 UPI 글로벌 택스리펀드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됨을 계기로 UPI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시아, 유럽 등 해외시장으로의 진출함에 있어 더욱 편리하고 간편한 택스리펀드 서비스를 제공, GTF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GTF는현재 싱가포르와 일본에 해외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지난해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중앙환급창구운영사업자(CRC : Central Refund Counter)로선정되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향후 UPI와 택스리펀드 서비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하여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어서 그 행보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성호 기자 (shkim03@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