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기업 현장을 가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로 세계 1위 도전장"
유지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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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방송 MTN 유지승 기자]
[앵커멘트]
CJ제일제당이 국내 1위 냉동만두 브랜드인 비비고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현지인들의 입맞에 맞춘 다양한 만두를 선보여 브랜드를 알리고, 이를 시작으로 한식 세계화에 나선다는 전략인데요. 유지승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50여가지의 재료가 들어간 얇고 쫄깃한 만두피. 고기와 채소를 갈지 않고 썰어 넣어 씹는 맛을 살린 만두소까지.
국내 냉동만두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비비고 만두 입니다.
CJ제일제당은 4년 전(2013년) 수 백억원을 투입해 제조공정을 모두 바꾸고, 이 같은 프리미엄 만두를 내놨습니다.
그 결과, (2015년) 국내 시장 점유율 40%를 넘어서며 독보적인 만두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곳에선 하루 286만개의 만두가 만들어집니다. 여기서 생산된 제품들은 국내 뿐만 아니라 유럽과 동남아 등 27개국에 수출됩니다.
해외 시장에서 반응도 뜨겁습니다.
[인터뷰] 류드밀라 / 러시아
"만두를 지난 시식행사에서 먹어보고 그때 아주 맘에 들었어요. 요즘도 제가 일주일에 한 번은 집에 사가지고 들어와요. 특히 저녁식사로 좋아요. 5분만에 따뜻한 저녁상을 차릴 수 있어요."
'한국식 만두'를 기반으로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게 제품 개발에 힘쓴 결과입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비비고 만두를 세계 1위 제품으로 키우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인터뷰] 강신호 /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장
"만두는 한식의 이미지를 올리면서도 다른나라 식문화에 쉽게 접근할 수있는 대표적인 품목이라서 저희가 세계를 공략하는 아이템으로 정했습니다. 세계적인 기술경쟁력을 갖춰서 세계 어디에서든 비비고 만두를 맛볼 수 있게 할 것입니다. "
지난해 기준으로 3,265억원인 해외 매출을 오는 2020년까지 3배 수준인 1조원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목표입니다.
제품 혁신으로 단숨에 시장을 장악한 비비고 만두. 이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본격 도약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유지승입니다.
[앵커멘트]
CJ제일제당이 국내 1위 냉동만두 브랜드인 비비고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현지인들의 입맞에 맞춘 다양한 만두를 선보여 브랜드를 알리고, 이를 시작으로 한식 세계화에 나선다는 전략인데요. 유지승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50여가지의 재료가 들어간 얇고 쫄깃한 만두피. 고기와 채소를 갈지 않고 썰어 넣어 씹는 맛을 살린 만두소까지.
국내 냉동만두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비비고 만두 입니다.
CJ제일제당은 4년 전(2013년) 수 백억원을 투입해 제조공정을 모두 바꾸고, 이 같은 프리미엄 만두를 내놨습니다.
그 결과, (2015년) 국내 시장 점유율 40%를 넘어서며 독보적인 만두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곳에선 하루 286만개의 만두가 만들어집니다. 여기서 생산된 제품들은 국내 뿐만 아니라 유럽과 동남아 등 27개국에 수출됩니다.
해외 시장에서 반응도 뜨겁습니다.
[인터뷰] 류드밀라 / 러시아
"만두를 지난 시식행사에서 먹어보고 그때 아주 맘에 들었어요. 요즘도 제가 일주일에 한 번은 집에 사가지고 들어와요. 특히 저녁식사로 좋아요. 5분만에 따뜻한 저녁상을 차릴 수 있어요."
'한국식 만두'를 기반으로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게 제품 개발에 힘쓴 결과입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비비고 만두를 세계 1위 제품으로 키우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인터뷰] 강신호 /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장
"만두는 한식의 이미지를 올리면서도 다른나라 식문화에 쉽게 접근할 수있는 대표적인 품목이라서 저희가 세계를 공략하는 아이템으로 정했습니다. 세계적인 기술경쟁력을 갖춰서 세계 어디에서든 비비고 만두를 맛볼 수 있게 할 것입니다. "
지난해 기준으로 3,265억원인 해외 매출을 오는 2020년까지 3배 수준인 1조원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목표입니다.
제품 혁신으로 단숨에 시장을 장악한 비비고 만두. 이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본격 도약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유지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