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우리은행, 폴란드 카토비체 지역에 국내 첫 사무소 승인 획득

권순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권순우 기자] 우리은행은 폴란드 금융감독국으로부터 사무소 신설 관련 최종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브렉시트를 고려해 EU지역 내 진출 교두보 마련을 위해 올해 1월말 폴란드 사무소를 개점하고 7월경에는 독일 현지법인을 신설하여 ‘우리은행 유럽 금융벨트 (런던지점-독일법인-폴란드사무소)’를 구축할 예정이다.

폴란드 카토비체 사무소는 현대차, 기아차, 삼성전자, LG전자 등 한국계기업 등이 다수 위치한 산업공단지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폴란드/체코/슬로바키아 지역 등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해 동유럽 전역에 대한 영업을 할 수 있고 독일법인 및 런던지점과의 연계영업을 통한 시너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동유럽은 서유럽과의 접근성이 우수한 지리적 이점과 낮은 제조비용 등을 활용해 유럽의 생산, 물류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으로 금융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올해 7월경에 신설예정인 독일법인은 1단계로 한국계 및 현지 기업의 대출 수요를 충족하고 유로 자금결제시스템 가입 및 유럽특화 수출입/송금 금융서비스 제공하는 ‘유럽지역 외환 중심센터’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2단계로는 위비뱅크, 모바일뱅킹 등을 활용하여 현지 리테일 영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또 인도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 1월 인도 구르가온에 국내 첫 점포를 오픈했고, 인도 경제수도인 뭄바이에 지점 신설을 금년 상반기 내에 완료할 예정이다.

그리고 현지 리테일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인도 현지법인 설립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금년 1월 영업을 개시한 베트남 현지법인은 매년 5~7개의 네트워크를 신설해 단기간에 약 2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인도/태국 등 동남아지역 M&A 추진 및 기존 현지법인 (미국, 인니, 필리핀, 캄보디아, 미얀마 등)의 자체 네트워크를 확대해 2017년 글로벌 네트워크 500개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권순우 기자 (progres9@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