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샷경제] 카카오내비, 설 연휴 길안내 1200여만건…최다 검색어 '스타필드 하남'

박소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내비가 설 연휴 기간인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1,200여만건의 길안내를 했으며 이 기간 가장 많이 검색된 목적지는 '스타필드 하남'이었다고 밝혔다.

가장 길안내가 많았던 날은 설 연휴 시작 전일인 26일과 설 당일인 28일이었다. 전 후일보다 약 30% 가량 많았다.


26일의 최다 검색 목적지는 ‘주유소’ 와 ‘이마트’ 였으며, 설 당일인 28일에는 쇼핑몰이나 역·터미널·공항 등 교통 거점을 검색한 사람들이 많았다.


설 연휴 기간 최다 검색 목적지 1~10위에는 ‘하남스타필드’, ‘이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몰과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국내선’, ‘서울역’ 등 교통 거점이 올랐다.


지난해 9월 개장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 은 지난 추석 연휴에 이어 이번 설 연휴에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였다. 이 외에도 ‘이마트’ 가 2위, ‘홈플러스’ 가 7위를 기록하는 등 쇼핑몰은 연휴 기간 내내 높은 검색 순위를 차지했다.


‘인천국제공항’은 최다 검색 목적지 4위를 기록했으며 ‘김포공항 국내선’ 6위, ‘서울역’ 8위, ‘동서울터미널’ 9위, ‘부산역’ 10위로 집계됐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