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ASL 스타크래프트 팀 배틀 개최 ‘이영호 염보성 김택용 송병구 등 출전’

백승기 기자



ASL 스타크래프트 팀 배틀이 개최된다.

7일 아프리카TV는 오는 18일부터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다방 ASL Team Battle(이하 다방 ASL 팀 배틀)'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다방 ASL 팀 배틀은 아프리카TV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이하 스타1)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KT GiGA 인터넷 ASL 시즌2'가 누적 시청자수 2,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e스포츠 리그의 화려한 부활로 성공한 데 이어 기존 팀 단위 대회에 대한 팬들의 요청에 '다방 ASL 팀 배틀'을 기획하게 되었다.

후원사로는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이 나선다. 지난 ASL 시즌2 결승전 직후 '다방'은 적극적인 후원 의사를 보여 왔으며 이에 힘입어 팀 단위 대회 출범에 탄력을 받을 수 있었다.

다방 ASL 팀 배틀은 총 8개 팀이 참가한다. 각 팀의 팀장은 지난 ASL 시즌2에서 활약한 8명의 선수가 맡았으며, 팀장은 정해진 기간 내에 팀원을 모집해 팀을 완성해야 한다. 팀장을 맡은 이영호, 염보성, 도재욱, 김택용, 송병구, 조일장, 김승현, 박성균이 각각 어떤 멤버로 팀을 구성할 지 관심을 모은다. ASL 팀 배틀의 8강은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4강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이어 대망의 결승전은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1,000만원 규모로, 우승 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다방 ASL 팀 배틀의 후원을 결정하며 첫 e스포츠 리그 후원에 나선 박성민 스테이션3 사업 본부장은 “2012년 이후 5년만에 부활하게 되는 스타1 팀 리그 대회를 후원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많은 e스포츠 팬들과 함께 다방 ASL 팀 배틀을 좋은 대회로 만들 수 있게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방 ASL 팀 배틀은 오는 18일(토) 개막전을 시작으로 오는 3월 19일(일)에 열리는 결승전까지 총 5주간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와 일요일 오후 8시부터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생중계된다.

(사진:아프리카TV)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