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에 인공신경망 번역기술 적용

강진규 기자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진규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는 인공지능 기반 통번역 서비스인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에 인공신경망 기술을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인공신경망기술은 단어가 아닌 문장 전체의 문맥과 어순을 고려해 번역하기 때문에 번역결과가 더 정확하고
, 다양한 언어와 어순, 의미를 스스로 학습하는 머신러닝 방식을 통해 실시간 번역 품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한컴은 인공신경망 번역기술에 문법 기반 번역(RBMT) 기술을 하이브리드로 적용해 사용빈도가 낮은 문장에서 번역 정확도가 떨어지는 인공신경망 번역기술의 단점을 보완했다.


한컴은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의 한국어
-영어에 인공신경망 기술을 적용하고 2월 내 한국어-중국어, 한국어-일본어에도 추가 적용할 계획이다.


한컴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 공동 개발한 지니톡은 한국어 기반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번역 소프트웨어로 4만 명의 선수와 기자단 등의 통번역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한컴은 퓨처로봇과 함께 통역하는 안내로봇도 공동 개발한다.


한컴 관계자는
고도화된 인공지능 관련 번역 원천기술을 중심으로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은 곳에서도 자동통역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통역 디바이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번역 전문 플랫폼 지니 트랜스 등 서비스로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