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시, 도로함몰 대비 '하수관로' 정비에 1306억 투입

변재우 기자

도로함몰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울시가 하수관로 정비에 나선다.

서울시 올해 1,306억원을 투입해 3월부터 노후 하수관로를 정비한다고 16일 밝혔다.

시 도로함몰 발생 현황을 살펴보면 연평균 771건의 도로함몰이 발생 중이고 이 가운데 하수도가 원인인 사고는 연평균 567건에 달한다. 전체 발생건수의 약 74%가 하수관로 때문에 발생했다.

서울시의 도시 노후화에 따라 현재 30년 이상 노후된 하수관로는 5,260km로, 전체 하수관로 연장의 약 50%인 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관붕괴나 관파손 등의 도로함몰 우려가 큰 5개 항목과 환경부기준 긴급보수 대상은 오는 2019년까지 정비를 완료하고, 일반보수 대상은 장기적으로 정비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권기욱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방재사업 중 하나인 하수도 정비사업은 지속적으로 추진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예산 확보가 필요하다"며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이 조속히 시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