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정청래, 이재용 부회장 구속에 “국민의 힘…이제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백승기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에 대해 “이제는 박근혜 탄핵”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17일 정 전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삼성 창업주 이병철의 사카린 밀수사건 등 온갖 특혜. 이건희의 원포인트 사면. 이재용마저 불구속이면 정경유착 유전무죄의 불의한 역사가 반복 되는 것. 이제 이런 악의 사슬을 끊어야 한다. 삼성을 위해서도 대한민국 정의를 위해서도”란 글을 올렸다.

이어 “삼성 이재용을 불구속하면 정의와 상식이 구속되는 거다. 법은 도덕과 양심의 최소한이다. 이재용의 구속은 이 땅의 최소한의 법적 기본조치를 하는 거다. 법원은 무엇을 그리도 망설이나. 법에도 최소한의 양심은 있지 않나. 당장 구속하라!”라고 주장했다.

이후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이 결정되자 “삼성 총수가 끝내 구속됐다. 삼성은 이제 할아버지-아버지 시대의 삼성과 결별해야한다. 적실불하, 관치금융, 세습경영의 어둠의 터널에서 벗어나야 산다. 이재용의 구속으로 환골탈태하면 크게 보아 삼성의 이익이다. 눈을 떠서 정의를 보라!”라고 밝혔다.

끝으로 정 전 의원은 “나의 예언은 또 적중했다. 김기춘구속, 반기문 중도포기 적중했다. 나는 특검의목표가 김기춘, 이재용, 우병우 구속이라고 일찍이 여러 곳에서 예언했다. 이제 우병우 구속차례다. 그리고 박근혜 탄핵과 서울구치소행. 내 예언적중은 국민의 힘이다. 국민께 감사”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중앙지법 한정석 영장전담판사는 이날 오전 5시 36분쯤 “새롭게 구성된 범죄혐의 사실과 추가로 수집된 증거자료 등을 종합할 때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이재용 부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사진:정청래 트위터)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