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당돌한 여자’ 서주경, "23세 데뷔해 재벌 스폰서 제안 많았다"

김수정 인턴기자

19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는 '당돌한 여자'로 20년째 노래방 차트 순위권을 지키고 있는 가수 서주경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서주경은 23세에 데뷔해 수년간 활동을 했지만 “내 인생을 내가 살고 싶었다”며 방송 활동을 그만둔 이유를 밝혔다.

서주경은 활동하는 동안 재벌에 거액의 스폰서 제안을 받고 거절하는 일이 비일비재했다고 고백했다. 서주경은 "백지수표도 받아봤다. 그건 그들의 노리갯감으로 사는 인생이지, 자기가 자기 인생을 사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다"며 가수활동에 대한 회의감을 표현했다.

이후 손재주를 이용해 옷을 만들며 생활했던 서주경은 KBS 1TV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며 방송 활동을 재개했다. 당시 서주경은 자신의 노래를 '떼창'하는 관객들의 모습에 "2절을 부르는데 감격해서 볼 수가 없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42세의 늦은 나이에 갖게 된 아들 선우의 이야기도 공개됐다. 서주경은 "자궁근종과 신장 다낭종 때문에 임신이 불가능했다. 의사 선생님도 임신을 만류했는데 적출은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후 서주경은 42세에 아들 선우를 임신했고 큰 위험을 감수하고 결국 4kg가 넘는 우량아를 품에 안았다. 서주경은 "젊은 엄마처럼 신나게 뛰어놀고, 몸으로도 놀아주지 못해 미안하다"는 마음을 밝히기도 했다.

서주경은 아들 선우의 재롱에 "48세라는 나이에 '이게 사는 거구나'라는 것을 느꼈다"며 행복해했다. 지금은 남편과 이혼 후 홀로 아이를 키우고 있지만 사랑하는 아들이 있어 행복하다며 아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는 매주 일요일 오전 8시에 방송된다.

(사진: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김수정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