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융위, 장애인 금융서비스 실태조사 나선다

안지혜 기자

17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인단체 관계자들과 장애인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한 간담회에서 임종룡 금융위원장의 모두발언을 수화 통역사가 통역하고 있다. /사진제공=금융위원회

[머니투데이방송 MTN 안지혜 기자] 금융당국이 장애인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종합대책 마련에 나선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앞서 17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인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장애인 금융이용 실태조사 TF'를 구성해 3월 중으로 장애인 및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불합리한 관행과 애로사항을 조사 후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19일 밝혔다.

대출과 카드발급, 보험가입 등 다양한 영역에서 불합리한 차별 사례가 계속된다는 지적에서다.

우선 금융연구원과 장애인단체는 장애인 1000명을 대상으로 1:1면접을 통해 대출, 카드발급, 보험가입 등에서의 차별 여부를 조사할 계획이다.

금융감독원은 총 64개 금융사에 장애인이 모바일 ATM을 이용하거나 직접 창구를 방문해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등을 서면(2월)과 현장(3월) 조사를 통해 알아볼 방침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등 단체들은 △장애인의 보험가입 제한·차별 관행 개선 △장애인 부양 신탁 규정 개정 △청각장애인을 위한 ARS인증방식 개선 △휠체어 사용 장애인을 위한 ATM 접근성 제고 등을 건의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안지혜 기자 (why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