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성장위원회 출범…85조원 정책자금 지원

강은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은혜 기자] 정부가 정책자금 187조원의 40%가 넘는 금액인 85조원을 신성장분야에 지원하기로했다.

임종룡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21일 '신성장분야 지원을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4차 산업혁명 선도국가가 되기 위해 선제적 노력을 다할 것이며, 특히 새로운 변화에 핵심역할을 수행할 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정부는 유망 신성장분야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85조원의 정책자금을 지원하고, 창업-회수-성장-재도전의 선순환 기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연대보증면제 제도 확대, 코스닥·코넥스시장 개선, 재기지원 제도 개편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임 위원장은 “신성장분야에 지원되는 자금은 전체 정책자금 187조원의 40%가 넘는 매우 큰 자금이다"며 "이 자금이 어떻게 배분되느냐에 따라 우리 경제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는 신념으로 적재적소에 자금이 전략적으로 배분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신성장 정책금융 지원체계는 신성장 정책금융을 위한 9개 정책금융기관 협의체인 ‘협의회 및 실무조직인 센터’를 중심으로 '신성장위원회'와 '신성장기준 선정 자문단', '신성장지원점검단'으로 구성된다.

이 중 신성장위원회는 민간위원 9명, 정책금융기관 부기관장 9명으로 구성된다. △신성장 기준 및 자금운용 계획 의결 △신성장금융 성과 점검 및 민간금융회사 확산 △신성장 관련 금융정책 수립에 대한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