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방탄소년단 ‘봄날’ 버블링 언더 핫 100 15위 등극! ‘대기록 달성!’

백승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 15위를 차지했다.

21일(현지시간)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봄날’이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 차트의 벽을 깨다: 새 앨범 ‘유 네버 워크 얼론’으로 다수의 차트를 섭렵했다”는 제목으로 칼럼을 게재했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업적은 케이팝 역사상 전례를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대기록이다"이라며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K팝 그룹의 신곡 '봄날'이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100' 차트에서 15위에 진입했다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버블링 언더 핫100'은 빌보드 핫100에 아쉽게 진입하지 못한 25위까지의 순위를 나타낸 차트다. '핫100' 차트와 동일하게 곡 판매량, 라디오 에어플레이, 스트리밍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봄날'은 거의 모든 가사가 한국어이며 미국에서의 프로모션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였고 특히나 쟁쟁한 경쟁이 이뤄지는 '2017 그래미 어워즈' 주간에 발매되었음은 물론, 일요일(현지 시각)에 공개되면서 다른 곡들에 비해 데이터 취합 기간이 짧았음에도 대기록을 썼다"고 설명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이러한 결실은 급성장하고 있는 K팝 씬의 희망이자 좋은 선례가 되고 있다. 또한 한국 아티스트가 미국 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빌보드는 "차트가 갱신되는 순간, 당신은 방탄소년단의 대업적을 두 눈으로 직접 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