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레이언스, 스마트 DR솔루션 iF디자인 어워드 수상

김성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성호 기자]디지털 엑스레이(X-Ray) 솔루션 전문기업 레이언스는 24일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7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iF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레이언스의 스마트 DR(Digital Radiography) 솔루션은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촬영 시 필수 무선 진단장치로, 의료용·동물용 진단,산업용, 보안용 검사에 주로 사용된다.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게 10x12, 14x17, 17x17인치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 환경에 적합하게 약 1.7kg(배터리 포함, 10x12기준)으로 가볍고, 빠른 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상 배경에는 ‘듀얼 커브드 엣지’(Dual Curved Edge; 곡선 모서리 형태) 디자인 기술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및 내구성 강화가 주효했다. 이는 레이언스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신속 정확해야 하는 촬영 환경에서 사용자가 손으로 집기 쉽고, 낙하 시 충격으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했다. 외관 역시 내구성에 강한 마그네슘 소재를 사용했다.

레이언스는 2015년부터 수행하고 있는 정부R&D 산업기술혁신사업(디자인전문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3종 디텍터에 통일된 패밀리 룩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 미국 현지 법인을 생산거점으로 의료용 니치마켓과 동물용 DR사업에 본격 착수한 만큼, 레이언스의 디텍터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업계를 리딩하는 기술과 디자인이 반영된 제품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성호 기자 (shkim03@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