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순천에 '생명숲돌봄센터' 개소

최보윤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보윤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27일 오후 2시 전라남도 순천시 주암면에 ‘생명숲돌봄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조충훈 순천시장, 임종기 순천시의회 의장, 이명혜 한국YMCA연합회 회장,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생명보험재단은 보육시설이 부족한 벽지 지역에 생명숲돌봄센터를 설치해 보육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생명숲돌봄센터는 오늘 개소한 순천을 비롯해 제천(화산·덕산), 하남, 파주, 논산, 안동, 사천, 광주, 속초 등 총 10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그 동안 ‘생명꿈나무돌봄센터’라는 명칭을 사용하다가 올해 새로운 명칭인 ‘생명숲돌봄센터’로 변경했고 순천에 변경된 이름이 적용됐다. 주로 저소득 가정,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등의 3세에서 10세 아동이 대상이며, 작년 한 해 동안 153명, 2011년 설립 이후 총 4,686명이 센터를 이용했다.

순천주암생명숲돌봄센터는 마을회관을 리모델링 해 아이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마련했다.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예절교육, 독서교육뿐만 아니라 문화학습 및 체험교육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미취학 다문화 아동이 많은 지역 특성을 살려 다문화 가정들이 어우러져 문화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특화된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대도시에 비해 농산어촌, 도농복합지역의 보육시설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앞으로도 재단은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