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우종 LG전자 사장 "재난상황 대응하도록 훈련과 교육 지속할 것" 외 2건

이유나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우종 LG전자 사장 "재난상황 대응하도록 훈련과 교육 지속할 것"

LG전자가 전기차 부품 사업에서 각종 재해나 사고 발생 시에 빠른 대응과 복구가 가능한 경영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 사장은 "이번 인증은 지속적인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생산활동의 연속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재난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강도 높은 훈련과 교육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이병래 예탁원 사장 "자본시장 발전 위해 노력"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오늘 제14차 아시아증권대차협의회 정기 컨퍼런스에 참석해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과 한국 대차시장에서 한국예탁결제원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이 사장은 "향후 국내외 금융기관과 네트워크 채널을 강화하겠다"며 "시장참가자의 니즈와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효율적인 증권대차시스템을 구축·운영해 우리나라 자본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정지원 사장 "증권대차로 시장에 활기 불어넣을 것"

정지원 한국증권금융 사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금융산업과 IT(정보기술)의 거대한 변화를 예측하고 미래를 위한 창의적인 전략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사장은 "증권을 기반으로 한 유동성 창출 기법을 선진화할 것"이라며 "국내외 기관투자자의 수익을 키우고 자본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