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박근혜 前대통령 이번주 소환 조사…긴장감 팽팽

최보윤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보윤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번 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는다.

19일 검찰에 따르면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는 오는 21일 오전 9시30분 박 전 대통령을 소환해 조사한다.

검찰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를 도와주는 대가로 최순실씨와 함께 삼성에서 433억원의 뇌물을 챙기려 한 혐의(뇌물수수) 등을 받고 있다. 총 13개의 피의사실이 적용됐으며 뇌물수수, 직권남용, 강요, 강요미수 등의 혐의가 있다.

또 최태원 SK그룹 회장 조사 결과에 따라 뇌물수수 혐의가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 검찰은 최 회장의 사면이나 면세점 사업 등에서 박 전 대통령이 특혜를 주는 대가로 미르·K스포츠재단에 거액의 출연금을 내도록 한 것인지 의심하고 있다. 검찰은 전날 최 회장을 소환해 밤샘 고강도 조사를 마쳤다.

박 전 대통령이 지금까지 자신의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만큼 검찰 조사에서도 입장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박 전 대통령이 헌재에 제출한 의견서 등을 참고해 수사를 준비 중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