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민銀, '1인 가구' 겨냥 적금상품 10영업일 만에 1만좌 돌파

김이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이슬 기자] KB국민은행의 한 스마트폰 전용상품이 출시 10영업일 만에 1만좌를 돌파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출시한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이 10영업일 만에 1만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상품의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 이상으로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 중 월단위로 선택 가능하다. 금리는 3년제 기준 최고 연2.5%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1인 가구 맞춤형 혜택이 제공으로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가입자 수도 기존 스마트폰 전용적금 출시 실적 대비 3배 정도 높은 수준이다. 1인 가구를 겨냥해 배달의민족에서 론칭한 모바일 반찬가게 App인 배민프레시와의 제휴를 통해 적금 가입 고객에게 무료 반찬쿠폰을 제공한다.

또 적금가입 기간 동안 여행, 주말과 관련된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KB손해보험의 여행자 보험(해외 여행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시 최대 1억원)' '新주 말 상해사망후유장해 보험(新주말은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일요일까지,최대 2천만원 보장)' '자동차사고 시 성형치료비 보험'에 무료로 가입된다.

우대이율은 총 6개 항목으로 항목 당 연0.1%p씩 최고 연0.6%p를 받을 수 있다. 생활과 금융을 모두 혼자 관리하는 1인 가구의 특성에 맞춰 공과금 자동 납부, 소비(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 보유), 여행(환전 금액 30만원 이상인 경우) 관련 우대이율이 각 연0.1%p씩 제공되며, KB의 3대 금융 App인 리브(Liiv), 리브 메이트(Liiv Mate), KB마이머니 회원 가입시 각 연0.1%p의 우대이율 혜택이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