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일호 부총리 "美 금리 인상, 가계·기업 부담 안되도록 대비"

염현석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염현석 기자]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미국 기준금리 인상으로 국내 시중 금리가 상승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가계·기업의 부담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범정부 차원에서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20일 독일 바덴바덴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에 참석하고 돌아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유 부총리는 "가계부채를 면밀하게 모니터링해 한계가구에 대한 정부 지원을 강화하는 등 선제 적인 조치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이어 "기업부문은 일관된 구조조정을 지속 추진하되 중소기업의 자금조달 여건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새 정부 출범에 따른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필요는 있지만 공직사회는 항상 흔들리지 않고 원칙을 지키며 묵묵히 역할을 감당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또 "어려운 때일수록 국민은 우리 공무원들에게 더욱 기대를 건다는 점을 명심해 언행을 삼가고 외부상황에 흔들림 없이 성실히 업무를 수행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염현석 기자 (hsyeo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