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부패한 닭고기에 화학물질까지?...브라질 업체 고기 유통중단

유지승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유지승 기자]부패한 닭고기를 화학물질까지 첨가해 판매하다 적발된 브라질 업체의 고기가 국내에 대량 수입돼 논란을 빚고 있는 가운데 식품위생당국이 해당 제품에 대해 유통 중단 조치를 내렸다.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농림축산식품부는 브라질 닭고기 업체 BRF가 국내에 수출한 닭고기에 대해 잠정 유통판매 중단 조치를 내리고, 수거 검사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브라질산 닭고기를 수입할 때 브라질 정부가 발급한 검역증명서를 첨부하도록 하고 위생·안전검사를 거쳐 이상이 없어야만 국내에 유통할 수 있도록 검역·검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해 국내에 수입된 닭고기는 모두 10만 7,000 톤이며, 이 가운데 브라질산은 8만 9,000톤으로 전체 수입량의 83.2%에 달한다. 브라질산 닭고기 중 문제가 된 BRF(5개 육가공장)의 수입량은 4만 2,500톤으로 절반 수준이다.

앞서 브라질 연방경찰은 수사 결과, BRF를 포함해 30여 개 대형 육가공업체들이 부패한 고기의 냄새를 없애려고 사용이 금지된 화학물질을 쓰고 유통기한을 위조한 뒤 상당량을 한국 등 외국에 수출했다고 밝혀 파문이 일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