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캠코, 공매투자 아카데미 개최..."부동산 위축에도 인기"

다음달 24일 부산에서 열려...오는 24일부터 참가 접수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24일 오후 2시 포스코 P&S타워 2층 이벤트 홀에서 ‘공매투자 아카데미 서울’을 개최했다. 이날 공매 투자에 관심이 있는 수도권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캠코는 공공자산 처분시스템 온비드를 통한 공매 투자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퍼블릭 옥션 김동희 대표가 △우량 공매물건 탐색 및 권리분석, △공매 입찰 및 수익분석 방법, △부동산 공매 투자 성공 사례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허은영 캠코 이사는 “지난해 11월 이후 온비드 공매체감지수가 100이하로 떨어져 향후 공매 경기에 대한 기대가 하락할 것으로 예측됐지만, 오늘 행사를 통해 여전히 틈새 투자처로서 공매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예비 투자자들에게 활발한 지식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매투자 아카데미를 지속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다음달 24일에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3층 캠코마루에서 BIFC금융강좌의 일환으로 공매투자 아카데미 부산이 열릴 예정이다. 부산국제금융도시추진센터 홈페이지와 온비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또 우리은행의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의 온비드 꿀파트너 계정과 친구 맺기를 한 경우 알림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매투자 아카데미 개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민재 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