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 70주년 맞아 전 직원들에게 '금성사' 마크 부착된 스피커 전달

박지은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LG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가 195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라디오(A-501)을 모티브로 한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를 직원들에게 기념품으로 지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창립 70주년 에디션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기념 엠블럼이 새겨져 있고, 금성사의 영문 브랜드였던 'Goldstar' 로고가 샛별 모양의 심볼마크와 함께 부착돼 있다.

또 "70년 동안 꾸준히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 LG의 열망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며, 그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주인공은 임직원 여러분입니다"라는 문구를 담은 메시지카드도 동봉돼 전달된다.

국산 1호 라디오(A-501)은 구인회 LG 창업회장이 1947년 락희화학공업사(현 LG화학)에 이어 1958년 금성사를 설립한 후 개발한 제품이다.

LG관계자는 "산업불모지였던 우리나라에서 화학과 전자산업 등을 개척하며 경제발전에 이바지해온 LG가 도전과 혁신의 창업정신을 다시 한번 고취해 영속기업으로 나아가자는 의미에서 이번 기념품을 제작해 전 직원들에게 지급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