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안희정‧이재명 측, 박 전 대통령 영장에 “사필귀정, 적폐청산의 첫 단추”

백승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안희정, 이재명 후보 측이 박근혜 전 대통령데 대한 사전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사필귀정”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 측 김병욱 대변인은 입장문을 통해 “사필귀정이며 대한민국 적폐청산의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법원 역시 구속을 받아들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그동안 일관되게 박 전 대통령의 탄핵과 구속수사를 주장해왔다. 엄정한 수사로 헌정파괴, 국정농단에 대한 처벌이 필요하다. 이는 적폐청산과 공정국가를 건설해달라는 시대의 명령”이라며 “적폐청산을 마무리하고 혹시 모를 기득권의 반동을 막을 '진짜 개혁대통령'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안희정 측 강훈식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사필귀정으로 상식적이고 당연한 결정이다.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다”며 “검찰의 법과 정의의 원칙에 따른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정농단의 '몸통'인 박 전 대통령의 구속수사는 불가피하다. 법원도 법과 국민의 뜻에 부합하는 판단을 내리길 기대한다”며 “이제 낡은 시대 역사의 반복을 끊어내고 새 시대의 젊은 대한민국, '시대교체'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