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2~3년내 부채를 60조원대까지 감소" 외 3건

조은아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2~3년내 부채를 60조원대까지 감소"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LH 기업설명회에서 'LH의 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에 대해 발표하며 "2~3년 내 부채를 60조원대까지 줄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사장은 "지난 3년간 뼈를 깎는 노력으로 142조원에 달하던 총부채가 79조9000억원으로 확 줄었다"며 "재무 역량을 벗어난 사업은 조정하고 사업방식을 다각화해 판촉 노력을 기울이며 금융부채를 줄였다"고 설명했습니다.

2. 김규옥 기보 이사장, 기업 소통 위해 호남지역 현장간담회 개최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호남지역 우수기술창업기업 대표를 초청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는 호남지역간담회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습니다.

김규옥 이사장은 "의견을 경청해 지원제도를 보완하고, 기업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금이 되겠다"며 "자금력이 부족한 우수기술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미래 먹거리산업 분야에 대한 지원확대를 통해 기보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김원규 NHN투자증권 사장, 저소득 가정 우수학생에게 장학금 지원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이 '제12기 희망나무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통해 저소득 가정의 우수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습니다.
김 사장은 "장학금 지원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에 정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학업뿐 아니라 여행,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정현 HDC아이콘트롤스 대표, SKT의 인공지능·IoT 서비스 제휴

정현 HDC아이콘트롤스 대표가 HDC현대산업개발, SK텔레콤과 함께 아이파크 아파트 내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적용하는 내용의 제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올해 분양하는 아이파크 아파트에 SK텔레콤의 스마트홈 기능이 적용되며, 기존 아파트에도 해당 서비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정현 대표는 "아이콘트롤스의 다년간 축적된 홈 IoT 기술과 SK텔레콤의 ICT와의 융합은 과거 하드웨어 중심 홈 IoT 산업에서 서비스 중심 산업으로 변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