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PC 메인 페이지 개편…해상도 높이고 관심사 반영
조은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네이버가 사용자의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을 고려해 PC 메인 페이지를 27일 개편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10월 사용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PC 메인 페이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받는 등 개편을 준비하고,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PC 메인을 개편했다.
우선 페이지의 가로 폭을 기존 940px(픽셀)에서 약 15% 늘린 1080px로 변경해 해상도를 높였다.
최근 와이드 화면의 디바이스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보다 높은 해상도 제공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가시성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또한, 네이버는 모바일 앱·웹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주제판을 PC메인 화면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심있는 주제판들로만 구성할 수 있는 설정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번 개편으로 뉴스 영역에서는 보다 다양한 언론사와 사진 뉴스도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 영역에서는 알림, 구독, 메일 등의 가독성을 개선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네이버가 사용자의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을 고려해 PC 메인 페이지를 27일 개편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10월 사용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PC 메인 페이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받는 등 개편을 준비하고,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PC 메인을 개편했다.
우선 페이지의 가로 폭을 기존 940px(픽셀)에서 약 15% 늘린 1080px로 변경해 해상도를 높였다.
최근 와이드 화면의 디바이스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보다 높은 해상도 제공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가시성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또한, 네이버는 모바일 앱·웹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주제판을 PC메인 화면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심있는 주제판들로만 구성할 수 있는 설정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번 개편으로 뉴스 영역에서는 보다 다양한 언론사와 사진 뉴스도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 영역에서는 알림, 구독, 메일 등의 가독성을 개선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