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IR큐더스, 기업정보 실시간 제공하는 '마이빅' 모바일앱 출시

허윤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IR컨설팅 기업 IR큐더스가 기업정보 및 밸류체인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마이빅 모바일앱'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밸류체인(Value Chain)이란 기업이 속한 산업 내 경쟁구조에서의 위치와 기업 활동에서 부가가치가 생성되는 연결구조를 보여주는 것을 의미한다.

밸류체인은 각 단계에 해당하는 기업의 강점이나 약점, 차별화 요인 등을 분석하고, 동일한 산업 내 관련 기업들의 경쟁 우위 등을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투자정보로 꼽힌다.

IR큐더스는 지난해 밸류체인 정보 웹사이트인 '마이빅(myVIC)' 을 오픈했다. 현재 국내 주요 증권사 8개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를 비롯한 20여 개 리서치 채널 및 네이버에 IR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IR큐더스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앱 출시를 통해 투자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특히 '기업정보 실시간 알림서비스'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관심기업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