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H&M재단 "패션 세계 재창조할 아이디어에 1백만 유로 지원"

안지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안지혜 기자] H&M 재단이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 온라인 투표를 다음달 2일까지 실시한다.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는 H&M 재단이 '폐기물 없는 패션계'란 목표 아래 지난 2015년부터 패션계를 새롭게 재창조할 아이디어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우승 후보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옷 재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컨텐츠 단자 ▲오일 대신 바이오매스(biomass)와 태양에너지로 만든 탄소 결합 나일론 ▲와인 생산 폐기물로 만든 식물성 가죽 ▲새 데님에 색을 입혀주는 중고 데님 ▲소 분뇨를 생분해성 텍스타일로 바꾸는 아이디어 등이다.

전세계 누구나 우승자 선정을 위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우승팀에게는 1백만 유로가 분할 지원된다. 또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역시 주어진다.

칼 요한 페르손 H&M CEO는 "제2회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에는 전세계 130개국에서 2,883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면서, "다양한 업계에서 각기 다른 배경과 관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함께 모으면 폐기물 없는 패션계로의 순환이 빨리 일어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안지혜 기자 (why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