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하이비젼시스템 "3D제품 사업 비중 늘려나가겠다"

박수연 기자

thumbnailstart


3D프린터로 시장 공략

하이비젼시스템 "3D제품 사업 비중 늘려나가겠다"

'2017 큐비콘 테크 데이' 개최…신제품 발표회
'큐비콘럭스 Full HD'…안정성·정밀도 대폭 향상

최두원 / 하이비젼시스템 대표
정밀한 위치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3D프린팅에서 가장 중요한 배드의 평탄도, 노즐의 포지셔닝 등에 관한 세계적인 특허를 갖고 있습니다.

'큐비콘(CUBICON)' 제품군 매출 큰 폭 성장…
"3D제품 사업 한층 강화해나가겠다"

최두원 / 하이비젼시스템 대표
"짧은 3D 프린터 사업 역사에도 불구하고 매년 2배씩 매출 신장이 되어가고 있고 전임직원들이 헌신적으로 일하며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이 앞으로 3D제품 사업을 키워나가며 올해 분야에서 80억원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하이비젼시스템은 2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2017 큐비콘 테크 데이'를 개최하고 '큐비콘 럭스 Full HD', '큐비콘 스캔 프로', '큐비콘 큐어' 등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3D프린터 신모델인 '큐비콘 럭스 Full HD'를 비롯해 3D스캐너인 '큐비콘 스캔 프로', 출력 결과물을 빠르게 경화시켜주는 경화기 '큐비콘 큐어' 및 DLP 3D프린터용 재료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큐비콘럭스 Full HD'는 기존 '큐비콘 럭스'의 안정성과 저소음 등의 장점은 살리면서 정밀도는 대폭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Full HD DLP(Digital Light Processing) 엔진을 이용해 사람의 머리카락 크기(100μm, 0.1mm)보다 더 미세한 57μm(미크론, 0.057mm)까지 출력할 수 있어 초정밀 작업이 필요한 주얼리(Jewelry)나 덴탈(Dental) 등의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큐비콘 럭스 Full HD'는 정밀 가공 알루미늄 바디 채택을 통해 견고함, 세련미, 경량화를 충족시켰고, 라운드 타입의 반투명(Black translucent) 표면처리 디자인 적용을 통해 결과물의 입체적 관찰이 가능하다. 특히, DLP 프로젝터 후면 배치로 제품 소형화를 이뤄내 데스크톱 3D프린터의 공간성 강점을 그대로 살려냈다.

3D프린터와 함께 선보인 3차원 스캐너 '큐비콘 스캔 프로'는 DLP 광원과 1.3메가 픽셀(Mega pixels)의 카메라를 이용해 90μm(0.09mm) 크기까지 초정밀 스캐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360도 회전하는 자동 턴테이블을 이용한 스캐닝, 간편한 캘리브레이션(조정), 노이즈 억제 및 자동 얼라인(정렬) 알고리즘 등의 정밀 비전기술이 탑재돼 있어 사용자에게 보다 쉽고 스마트한 스캐닝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는 "전세계 3D프린터 시장 성장과 함께 '큐비콘(CUBICON)'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금일 행사를 계기로 3D제품 사업을 한층 더 확대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