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동화 KIST 박사, 한국-베트남 과학기술연구원 초대원장 선임

조은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베트남 과학기술부가 금동화 박사를 한국-베트남 과학기술연구원(VKIST) 초대원장으로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금동화 박사는 5일 열린 VKIST 이사회에서 이사 전원 동의로 VKIST 초대원장으로 지명됐고, 추 응옥 아인(Chu Ngoc Anh) 베트남 과학기술부 장관의 최종 승인을 받아 VKIST 초대 원장으로 10일 공식 임명됐다.

초대 원장의 임기는 2017년 5월 1일부터 2022년 4월 30일까지 5년이다.

VKIST는 한국 정부(KOICA 공적원조사업)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무상원조 391억 원을 지원하는 'VKIST 설립지원 사업'을 통해서 추진되고 있다.

VKIST 설립지원 사업은 베트남 과학기술 역량강화 및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베트남 하노이의 호아 락 하이테크 파크(Hoa Lac high-tech park)에 KIST를 모델로 한 연구소를 설립하는 것이다.

금동화 박사는 서울대학교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재료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1985년부터 KIST에 몸담았다. 금속·재료공학, 합금 및 반도체 분야에 정통하며, KIST 제20대 원장(2006.4~2008.8)을 역임한 바 있다.

금동화 박사는 "KIST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VKIST가 베트남의 산업화를 이끌고, 미래 성장 잠재력 확보를 통해 국가 발전의원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임 소감을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