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나이티드항공, 오버부킹에 승객 강제로 끌어내 ‘얼굴 피투성이’…‘충격’

백승기 기자



미국 유나이티드항공이 오버부킹 된 비행기에서 동양인 승객을 강제로 끌어내리는 영상이 공개돼 물의를 빚고 있다.

10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승객 한 명을 강제로 내리게 하는 장면이 찍힌 영상이 올라왔다.

AFP통신에 따르면 사건은 9일 저녁 미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을 출발, 켄터키 루이빌로 향하는 유나이티드 항공 3411편에서 발생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탑승객 예약을 정원보다 많이 받았고, 이를 뒤 늦게 파악한 항공사는 숙박권 등을 보상으로 제시하면서 다음 편 비행기를 이용할 승객을 자원 받았다.

승객들은 아무도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항공사는 랜덤으로 승객 4명을 택해 강제로 비행기에서 내보냈다. 승객 3명은 항공사의 요구에 응했지만 한 동양인 남성은 항의를 하다 공항 경찰 등에 의해 끌려 나가게 됐다.

이 과정에서 남성은 바닥에 끌려 비행기 밖으로 내보내졌고, 안경 또한 반쯤 벗겨진 상태였다.

승객들은 해당 과정을 바라보며 소리쳤고,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기록했다.

또 다른 영상에 밖으로 끌려간 남성은 자신이 의사이며 다음날 예약 환자가 있어 비행기를 타야 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 남성의 얼굴에는 피가 가득했다.

이에 유나이티드항공 최고경영자 오스카 무노즈는 “우리 모두에게 화가 나는 사건”이라며 “자세한 경위를 파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급속도로 확산 중이며, 유나이티드 항공사에 대한 네티즌들의 비난이 커지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