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영환 교수, 블록체인 식별기술 국제표준화 연구반 의장 선출

마송은 기자

블록체인 식별기술 국제표준화 연구반 의장으로 선임된 이영환 차의과학대학 교수
(블록체인 식별기술 국제표준화 연구반 의장으로 선임된 이영환 차의과학대학 교수)


[테크M= 마송은 기자] 이영환 차의과학대학 융합경영대학원 교수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제1차 ISO/TC 307(블록체인 및 분산원장기술) 국제표준화 회의에서 블록체인 및 분산원장기술 표준화 연구반 의장으로 선출됐다.

11일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전파원구원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는 17개국 80여 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블록체인 및 분산원장기술에 대한 국제표준화 대상을 논의했다. ISO/TC 307는 지난해 블록체인 국제표준화 문제가 이슈로 떠오르면서 필요성이 대두돼 설립된 기술위원회다.

이 교수가 의장을 맡은 연구반은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모든 개체(사용자, 사물 및 프로세스 등))에 식별자를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표준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한국이 연구반 의장에 선정됨에 따라 우리나라가 보유한 식별 기술을 블록체인 및 분산원장기술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적용하는데 우위를 확보하고 관련 산업의 국제경쟁력 확보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M= 마송은 기자(running@techm.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