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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아마존과 'HDR플러스' TV 생태계 확대

김주영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200여 개 국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과 함께 차세대 'HDR(High Dynamic Range) 기술' 선도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아마존의 첫 번째 ‘HDR10플러스’ 콘텐츠 파트너가 되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을 통해 연내 세계 소비자들에게 HDR10플러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HDR10플러스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HDR의 차세대 표준 규격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HDR10플러스 기술을 업계에 개방형으로 공개하고 관련 에코 시스템 확대를 위해 파트너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HDR10플러스를 지원하는 2017년형 삼성 QLED TV와 UHD 전 라이업에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와 아마존은 2015년 HDR 표준 기술 중 하나인 ‘HDR10’을 기반으로 한 TV와 콘텐츠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한 단계 진화한 HDR 기술인 HDR10플러스 에코 시스템 확대를 위해 협력에 나섰다.


HDR은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표현하면서 TV 표현력을 높여주는 기술이다.


TV 제조사를 비롯해 헐리우드 영화사, OTT, 게임,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은 높은 품질의 HDR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UHD 얼라이언스가 채택한 표준 규격인 HDR10을 기본으로 사용한다.


아마존 글로벌부문 그렉 하트 부사장은 "삼성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뛰어난 시청 경험을 보다 폭넓은 디바이스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임경원 상무는 "업계 누구나 사용 가능한 오픈 소스 기반의

HDR10플러스는 사용자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놀라운 시청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주영 기자 (mayb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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