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HUG, 개인보증상품 개선위해 국민의견 모집

김학준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학준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서민주거 안정의 실질적인 제도 개선을 위해 개인대상 보증상품에 대한 대국민 제도 개선 의견을 오는 28일까지 모은다고 21일 밝혔다.

개인보증상품은 최근 깡통전세 우려로 세입자의 관심이 커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전세금 안심대출보증 ▲임대주택매입자금보증 ▲주택구입자금보증 ▲주택임차자금보증 ▲정비사업대출보증 ▲리모델링 대출보증 등 7개 상품이이다.

황성태 HUG 금융기획실 부장은 "개인보증 이용고객의 불편 및 개선요구사항 등을 적극 수렴하여 대국민 니즈를 선제적으로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자 한다"고 의견 수렴의 취지를 밝혔다.

관심있는 고객은 주제, 형식에 제한없이 개인보증상품에 대한 불편사항과 의견을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개인보증상품 위탁은행(우리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NH농협은행, 수협은행, 기업은행, 경남은행, 국민은행, 전북은행, 산업은행, 제주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개인보증상품에 대한 설명은 ‘개인보증상품 Q&A 모둠 사례집’을 주택도시보증공사 홈페이지(www.khug.or.kr) 및 모바일 앱 ‘HUG-i’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학준 기자 (hotjoo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