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보, 창업진흥원과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신용보증기금과 창업진흥원은 21일 서울 강남구 TIPS타운에서 미래신산업 육성 및 성공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업기업 육성 전문기관들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금융 및 비금융 등 융‧복합 지원체계를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신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진흥원이 육성 중인 유망 창업기업에 최대 30억 원까지 보증 및 투자 등을 지원하고, 보증비율 우대(90~100%) 및 보증료 차감(0.2~0.4%p)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TIPS), 스마트창작터 등 창업진흥원의 지원사업 대상기업에 대해 신보 107개 영업점을 통해 신속한 금융 및 비금융 지원이 이루어진다.

한편, 신보는 금년 전국 8개 지역에 창업기업 육성을 전담하는 ‘창업성장지점’을 신설하고,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를 도입하는 등 창업 활성화를 위해 기관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우수한 스타트업 육성은 우리 경제 활력 회복의 핵심요소”라며 “창업지원 전문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민재 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