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황현희, 흑인비하 지적 샘 해밍턴에 반박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

김수정 인턴기자

개그맨 황현희가 흑인비하를 지적하는 방송인 샘 해밍턴에게 반박하는 글을 남겼다.

황현희는 22일 자신의 SNS에 "샘 형. 내가 웬만하면 개톡을 하려고 했는데 형의 말하는 방식이 잘못돼서 공개적인 자리에 글 올릴게"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단순히 분장한 모습을 흑인 비하로 몰아가는 형의 이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는 어떻게 해석이 되냐면 영구, 맹구라는 캐릭터는 자폐아들에 대한 비하로 해석될 수가 있다"며 "예전에 한국에 시커먼스라는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개그도 있었어. 그럼 그것도 흑인 비하인건가?"라고 남겼다.

또 황현희는 "이런 식으로 풀어가자면 형이 지금 하고 있는 '슈퍼맨이 돌아왔다'라는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좋은 곳에 가고 맛있는 거 먹이는 모습이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부모들에겐 '내 아이들에겐 저렇게 해주고 싶어도 해줄 수 없어서'라는 상대적 박탈감을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해석될 수도 있어"라며 "하지만 프로그램이나 형의 의도는 저런 게 아니잖아. 한심하다는 표현은 적절치 못 했다고"라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 19일 방송된 SBS '웃찾사-레전드매치'에서 홍현희가 코미디언 꿈을 반대하는 아버지와 대립하는 모습을 그리면서 흑인 분장을 한 채 우스꽝스러운 춤을 선보여 흑인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샘 해밍턴은 지난 20일 자신의 SNS에 "이번에 '웃찾사'에서 홍현희가 흑인 분장을 하고 나왔는데. 진짜 한심하다! 도대체 이런 말도 안 되는 행동 언제까지 할 거야? 인종을 그렇게 놀리는게 웃겨? 예전에 개그 방송 한 사람으로서 창피하다"라는 흑인비하를 지적하는 글을 남겼다.

SBS '웃찾사-레전드매치' 측은 "제작진이 해당 코너의 내용을 신중히 검토하지 못하여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라며 '홍현희 흑인 비하 논란'에 대해 사과 입장을 밝혔다. 이어 '웃찾사' 측은 "해당 클립은 즉시 삭제 조치하였으며 향후 제작 과정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SBS '웃찾사-레전드 매치' 방송 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김수정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