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갤럭시S8, 와이파이 접속 오류…25일 SW 업데이트 실시

박지은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8시리즈의 와이파이 일부 접속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모레(25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는 지난 18일 개통 직후부터 KT 이동통신사의 5㎓ 대역 와이파이와 연결됐을 때 접속이 불안정해지거나 끊기는 문제를 일으켰다.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사 KT는 갤럭시S8시리즈에 내장된 소모 전류 개선(Advadced Power Save) 기능과 동원T&I가 제조한 와이파이 접속 장치가 서로 충돌해 접속 오류를 일으킨다는 사실을 확인한 상태다.

갤럭시S8 단말기의 오류인지, 와이파이 접속 장치의 오류인지 현재까지 확정되지 않았지만 먼저 삼성전자 측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버그를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부 접속 장치 중 특정 칩을 쓴 장비와 충돌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현재까지 어느 쪽이 원인인지는 파악되지 않았다"며 "단말기 버그 수정은 25일 OTA(Over The Air) 펌웨어 업데이트 방식을 통해 개선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