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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큐브벤처스, 홈클리닝 O2O 업체 생활연구소에 10억 원 투자

조은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카카오의 투자전문 자회사 케이큐브벤처스가 모바일 온디맨드 홈클리닝 서비스 기업 생활연구소에 10억 원을 투자한다고 27일 밝혔다.

생활연구소는 카카오 O2O 홈서비스 사업부를 이끌었던 연현주 대표가 지난 1월 설립한 회사다.

카카오 홈클린 서비스의 핵심 인력이 모인 팀으로, O2O 홈클리닝 시장에 대한 이해도와 서비스 런칭을 위한 전 단계의 준비과정을 경험한 이력을 보유했다.

생활연구소는 현재 모바일 홈클리닝 중계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가사 청소를 원하는 고객과 일거리를 찾는 매니저를 모바일 앱으로 연결해 주는 가사 도우미 중계 서비스다. 고객이 가사 도우미를 검색, 예약 및 결제하는 과정을 단순화시키고, 매니저들은 원하는 업무 조건에서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

청소연구소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홈클리닝 서비스 대비 진화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별도의 콜센터 운영 없이 자동으로 고객과 매니저를 매칭해 효율을 극대화하는 ‘스마트 매칭 시스템’을 도입했다.

주거 위치, 서비스 선호시간, 자녀의 연령, 반려동물 유무 등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매니저를 찾아 매칭하며, 고객 리뷰와 매니저의 업무성과 등 다양한 데이터에 따라 매칭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한다.

업무 진행 상항에 맞춰 매니저에게 출발 알림, 길찾기, 업무 시작, 업무 종료 전 점검 리스트 등의 알림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알리미'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내 경기 전역 오픈을 거쳐 내년 상반기까지 부산, 대전 등 주요 도시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생활연구소는 청소연구소를 시작으로 올해 말 아이 돌봄(베이비시터) 서비스를 시범 출시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 반려동물 돌봄, 어르신 돌봄 등 집안에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홈과 관련된 종합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발전해 나간다는 포부다.

이번 투자를 이끈 정신아 케이큐브벤처스 상무는 "모바일 플랫폼의 대중화,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에 따라 모바일 가사 도우미 시장은 필연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이라며 "업계 최고의 O2O 서비스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생활연구소가 홈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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