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녹십자, 1분기 영업이익 25.9% 증가 "국내외사업 호조"

정희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정희영 기자] 녹십자가 계절적 비수기에도 큰 폭의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

녹십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37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 늘어난 2754억 원, 당기순이익 규모는 70억 원을 기록했다.

녹십자는 국내외 사업 호조와 효율적인 판매관리비 집행으로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고 밝혔다.

녹십자의 올 1분기 국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부문의 매출 규모는 53% 증가했다.

또한 전체 매출액에 대한 판매관리비 비중은 21.9%로 지난해 1분기의 23.7%에 비해 소폭 감소한 것도 실적을 개선한 요인이다.

이와 함께 앞서 영업실적을 발표한 녹십자엠에스, 녹십자랩셀 등 연결 대상 자회사의 호실적 영향도 있었다.

녹십자엠에스의 1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5배 넘게 급증했고, 녹십자랩셀은 영업이익 규모가 10.8% 늘었다.

녹십자 관계자는 "올해에도 주력인 혈액제제와 백신 부문 해외 사업 확대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