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3세대 동거형' 주택 확대 공급…수도권 3개지구 적용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맞벌이 증가로 육아문제, 베이비부머 세대의 실버복지를 가족의 울타리 안에서 모두 해결하는 '3세대 동거형'주택을 수도권 3개 지구에 확대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3세대 동거형'주택은 본세대 뿐만 아니라 동거세대에도 별도의 현관, 주방, 욕실 등을 설치해 세대별로 독립된 생활이 가능하며, 부모세대와 자녀세대가 함께 거주할 수 있어 거주비를 절감하고 육아문제, 실버복지 문제 등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다.

3세대 동거형' 주택은 공공임대주택으로 임대기간 10년 동안은 3세대 가 함께 거주할 수 있으며, 분양전환 이후에는 생애주기(Life Cycle)에 대응해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부분 임대도 가능한 장점이 있다.

작년 7월 하남미사에서 추진한 시범사업은 400%가 넘는 청약률로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에는 화성동탄2, 화성향남2, 과천지식정보 수도권 주요 사업지구에 확대 적용하고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H 담당자는 “3세대 동거형 주택은 여러 세대가 함께 거주하면서도 독립된 거주공간 제공으로 세대간 프라이버시 확보가 가능하다”며, “육아문제로 인한 저출산 문제를 완화하고 자녀세대의 독립을 지원하는 등 각종 사회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되는 새로운 주택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