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트럼프, 무역협정 검토 행정명령…한미 FTA도 타깃 가능성

유지승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유지승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과 각국간 무역협정에 대한 대대적인 재검토를 골자로 한 행정명령에 서명한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100일을 맞은 29일(현지시간) 자신의 대선 승리에 크게 기여한 러스트벨트 중 한 곳인 펜실베이니아 컴벌랜드 카운티의 삽 공장에 방문해 무역협정 재검토 행정명령에 서명할 예정이다.

이번 행정명령이 발동되면 미국 상무부와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180일 내 미국 내 일자리를 빼앗거나 무역적자를 심화시키는 무역협정을 조사한 뒤 해결책이 담긴 보고서를 발표하게 된다.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은 "현재 무역협정 하에서 규정 위반이나 남용 사례가 있는지 집중적으로 보기 위한 행정명령"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정명령은 한국에도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7일 로이터통신과 인터뷰에서 "한·미 FTA의 재협상이나 종료를 원한다"고 말했다. 작년 대선 기간에도 한미FTA가 미국인들의 일자리를 빼앗아간 재앙이라고 비난하며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