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한항공, 기내보안 강화…대통령경호실에서 항공보안훈련 받아

강은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은혜 기자]대한항공이 지난 1일부터 이틀간 대통령경호실 경호안전교육원의 ‘항공보안훈련 교관과정’에 입과해 기내 보안을 위한 불법행위자 제압 및 상황조치 노하우를 전수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기내 난동 및 불법행위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기내보안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객실안전교관 17명은 △불법행위자와의 대화법, △관찰기법, △제압기법 및 호신술 기초 과정, △항공기 내에서의 불법행위자 제압기법 등 기내 상황에 적합하고 효율적인 제압기술을 전수받았다.

대통령경호실은 1999년 3월 최고의 경호요원 양성을 위해 경호안전교육원을 개원해 대통령 경호원들의 실전 훈련을 관장하는 한편, 실전경호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십개국의 국외 경호기관과 군·경찰, 공공기관 등 국내 경호 관계기관에 대한 수탁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대통령경호실이 처음으로 민간기업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이라며 "대한항공은 대통령경호실과 이번 교육과정을 정례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실습 중심의 정기 안전훈련, 항공보안 훈련횟수 확대, 사내 항공보안 전문강사 인력 확대 등의 노력으로 승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