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키움증권, 코스피 최고치에 거래대금 증가 기대감 긍정적"-IBK證

이충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IBK투자증권이 16일 키움증권에 대해 최근 코스피 최고치 경신에 따른 일평균 거래대금 증가 기대감이 주가에 긍정적이 영향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0만 5,000원을 유지했다.

김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017년 1분기 개인위탁매매 점유율은 26.5%로 역대 최고치를 시현하면서 개인매매 부분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특히 1분기 키움증권의 투자운용 실적은 292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68% 증가했으며 우리은행 관련 배당금이 108억원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운용 수익과 주요 자회사들이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면서 키움증권 1분기 순이익은 60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7.7%, 전년 동기 대비 20.2%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의 성공을 바탕으로 개인위탁매매의 높은 시장 지배력은 유지될 전망"이라며 "최근 코스피 사상 최고치 경신에 따른 거래대금 증가 기대감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