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T, AI '누구'·스마트홈 탑재한 오피스텔 선보인다

박소영 기자

19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우성건영 모델하우스에서 관계자들이 스마트홈 솔루션을 검토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SK텔레콤은 우성건영과 오피스텔에 음성인식 인공지능(AI) 기기 '누구'와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달 말 분양을 시작하는 하남 미사강변도시 ‘우성르보아파크Ⅱ’ 480세대를 시작으로 이후 분양하는 오피스텔에 각종 스마트홈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도입한다.


‘우성르보아파크Ⅱ’에는 원룸형 오피스텔에 주로 거주하는 1인 가구에 적합한 '누구'와 스마트스위치(조명), 스마트 플러그, SOS버튼, 열림감지센서 등이 기본 탑재된다.


오피스텔 입주자들은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조명이나 스마트 플러그와 연결된 각종 전자기기의 전원을 제어하게 된다. 또 외부에서도 앱을 통해 출입문 열림 감지나 전자기기의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향후 지어질 오피스텔에는 빌트인(Built-in) 형태로 제공되는 냉·난방기 등으로 스마트홈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현재 현대건설과 SK건설, 현대산업개발,현대 엔지니어링, LH공사 등 주요 건설사 17곳과 제휴를 맺고 '스마트홈' 기능을 갖춘 아파트 15만 세대 이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