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민의당 “4대강 감사, 이명박 전 대통령도 조사해야 한다”

백승기 기자



국민의당이 논평을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도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2일 국민의당 양순필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문재인 대통령이 이명박 정부가 시행한 4대강 사업에 대한 정책감사를 지시한 것은 적절한 조치다. 하지만 실패한 4대강 사업에 대해서는 정책감사에 그치지 말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4대강 사업은 이미 수질 악화와 생태계 파괴는 물론 막대한 국고 낭비로 단군 이래 최악의 토목 공사란 국민적 질타를 받아 왔다”며 “4대강은 이명박 정권이 추진한 여러 사업 중 하나가 결코 아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그 시작부터 끝까지 직접 챙긴 MB정부 핵심 국책사업이다. 이 때문에 ‘4대강은 곧 이명박’이라는 등식이 성립할 정도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양순필 대변인은 “4대강 사업에 대한 정책감사가 청와대 발표대로 ‘정부 정책 결정과 집행에 얻어야 할 교훈을 확보’하기 위한 것에 그쳐서는 안 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의례적인 정책감사를 넘어 4대강 진상규명을 위한 철저한 조사와 수사를 추진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4대강의 몸통인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직접 조사도 실시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