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4개단지 1만가구 '압구정' 지구단위계획 심의 스타트…35층 통합 재건축

이애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애리 기자] 압구정 아파트 일대를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지정하기 위한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서울시는 지난 24일 열린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압구정아파트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지구단위계획안'에 대해 보류 결정을 내렸다고 25일 밝혔다.

도건위는 교통과 토지이용계획 등에 관한 추가 자료를 요구했고, 서울시는 조속한 시일 내 보완해서 재상정할 계획이다

압구정 아파트 지구는 압구정동, 청담동 일대 약 115만㎡에 걸쳐있으며 현재 24개 단지 1만300여 가구가 거주하고 있다. 대부분 1970년대 말부터 1980년대 초반에 입주해 건물의 노후화와 주차문제, 주변 지역의 교통 문제 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압구정 일대 24개 아파트 단지는 6개 특별계획구역으로 묶어 대단지로 추진하며, 압구정로 길가는 상가 등 중심시설용지가 배치된다. 또 구 현대아파트 뒤편 한강변은 역사문화공원이 조성된다.

압구정초는 성수대교 옆으로 위치를 옮기고 한강과 아파트 단지 사이에는 이면부 순환 도로를 신설한다. 성수대교가 지나가면서 순환도로가 끊기게 되는 곳은 지하도로를 건설해 원활한 교통체계를 구축한다.

기부채납 비율은 15%이며 용적률과 아파트 층수는 한강변관리기본계획 등에 따라 최고 35층으로 제한한다.

다만 압구정역 5거리를 4거리고 바꾸며 랜드마크존으로 만드는 계획은 변경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는 당초 준주거지역 용도지역을 종상향해 40층 주상복합 등이 들어서도록 할 계획이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애리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